방구석 포피이의 이모조모

[강의 후기] 패스트캠퍼스 - 시그니처 백엔드 Path 초격차 패키지 Online. 본문

코딩을 해보자 (차근차근)

[강의 후기] 패스트캠퍼스 - 시그니처 백엔드 Path 초격차 패키지 Online.

포피이 2023. 12. 13. 12:37

백엔드 개발이 처음이라고?

전 소프트웨어 관련 학과를 졸업했지만 백엔드 관련 실무 경험 프로젝트는 전혀 없었습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하나 고민 하고 있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패스트캠퍼스 JAVA 인강 추천 글을 보았고 20여만원의 금액이라 고민을 많이 했지만 지금은 산 걸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시그니처 백엔드 Path

출처 링크 : https://fastcampus.co.kr/dev_online_besignature

 

시그니처 백엔드 Path 초격차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완성도 높은 12개의 과정을 담은 패스트캠퍼스의 백엔드 시그니처 강의, 160시간 분량 11개 프로젝트로 백엔드 커리어 Path를 한 번에 끝내세요.

fastcampus.co.kr

전 이렇게 공부하는 중입니다.

강의 전반적으로 디테일합니다. 전공자도 강의를 보면서 “이게 이런 내용이 있었구나”하는 점도 콕콕 짚어 설명해주십니다.

전 강의를 본 후 내용을 상기시키며 Notion에 다시 정리합니다.

물론 강사님께서 제공해주시는 노트가 있지만 처음 강의들을 때 외엔 잘 보지 않습니다. 노트와 인강을 토대로 내용을 최종 정리하는 건 꼭 제 스스로 하려고 노력합니다. 이게 공부가 잘되더라구요

강의 보면서 Notion에 정리하기

코드 관련 내용은 강사님이 올려주신 코드.zip이 있지만 최대한 직접 타이핑합니다. 타이핑하면서 반드시 의문이 생기는 구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 땐 강의를 다시보면서 해결하거나 디코 커뮤니티방의 올라온 질문을 보면서 해결합니다.

가능하면 손코딩하기

앞으로 방향성은..

올해 강의를 수강한 지 1달 정도 되었습니다.

아무리 정리해도 자주 자주 까먹으니 그때 그때 강의를 찾아서 들어야겠습니다.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어 좋아요)

그럼 백엔드 개발에 도움이 되길 바라셨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총총

 

 

'본 게시물은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