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포피이의 이모조모

또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 - 스미노 요루 본문

책 읽자!/독서 현황

또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 - 스미노 요루

포피이 2021. 10. 2. 17:37

 

이번 책은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의 저자인 일본 소설 작가 스미노 요루의 작품이다.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를 보았다면 알다시피 이 작가는 힘든 사건이나 암울한 미래를 맞이할 사람들이 세상에서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는지, 어떻게 극복해 나아가는지에 대해 따뜻한 시선으로 서술한다. 

작가가 바라는 '인생의 방향 ' 이 대부분 작품의 메인 리소스이다. 

'또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 또한 인생에서 추구해야하는 목표 '행복'에 대해 생각해보게끔 한다.

 

10/02 - 독서 현황

'또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의 주인공인 초등학생 소녀 나노카는 책을 좋아하며 자기 신념이 확실하다. 불의를 참지 않으며 편견없이 세상을 바라보는 자유로운 영혼이다.

이야기는 그녀의 주위 사람들의 삶을 나노카의 시점으로 보여주며 그들이 바라보는 세상에 대한 시선을 간접적으로 보여준다. 

주변 인물로는 길가에 방치된 꼬리 없는 고양이(?), 인자하신 동네 할머니, 자해 흔적이 보이는 고등학생 소녀, 그리고 사연이 많아 보이는 (작중에 나온 이름 아바즈레는 속어로 매춘녀라는 뜻이다. 간접적으로 남자들에게 몸을 파는 것으로 추측된다.) 30대 여성이 나온다.

 

첫번 째로 만난 인물은 고양이와 아바즈레이다.

개울가에 산책하던 나노카는 피를 흘리고 있는 고양이를 발견하고 근처 아파트를 돌아다니며 도움을 요청한다. 

여러 곳에 돌아다닌 끝에 마지막 아파트에 사는 아바즈레는 나노카와 다친 고양이를 보고 그들을 도와준다.

이 뒤로 나노카는 아바즈레와 친구 먹는다. 

 

두번 째로 만난 인물은 동네 할머니이다.

고양이를 따라 동네를 돌아다니다가 외딴 통나무 집을 발견해 들어가는데 할머니가 쿠키를 주면서 친해졌다.

할머니는 오래 살아오신 만큼 나노카의 어리지만 깊이 있는 질문들 '행복은 무엇일까요?',' 할머니는 언제 행복하셨나요?' 등에 대한 답을 해주신다.

 

 

'책 읽자! > 독서 현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 실격 - 다자이 오사무  (0) 2021.10.06
Comments